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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대하시라, 2019 겨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소리악들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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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겨울 넷플릭스에서 개봉하는 오리지널 영화 라인업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 흥행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친국어나 자유롭게 영화를 만들고 싶었던 지명도 높은 감독들을 대거 영입해 다양하고 관심 있는 결과물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도 한 극장 상영 불가를 외치던 본인의 기존 방침에서 벗어나 오스카나 각종 시상식을 의식한 소규모 극장 개봉도 단행하는 등 창작자들과 타협점을 찾아 적극적인 화천을 시도하고 있다. 최신 북미에서 공격적으로 시작한 디즈니 플러스를 비롯해 내년부터 출시할 HBOMAX와 아이 Pl TV+ 등 새롭게 스튜디오가 각각 독자적인 플랫폼을 내놓으며 시청자들의 채널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승부해 고객의 이 가면을 최소화하려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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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선봉에 선 인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미국 영화계의 거장 마틴 스코시지다. 최근 마블과 관련한 발언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그는 고인의 이번 작품 유아리시맨에서 진정한 시네마가 어떤 것인지 직접 증명할 태세다. 그 담을 따르는 것은 할리우드의 젊은 기수인 노아 바움벡과 사프디 형제다. 이들의 전작은 세계 각국 영화제에 출품돼 호평을 받았고, 이번 신작 결혼스토리와 언컷 ウィ스도 호평 일색이다. 호주 출신으로 일찍부터 넷플릭스와 작업한 데이비드 미쇼와 브라질의 중견 감독 페르난두 메이렐레스도 각각<더 킹:헨리 5세>와<두 교황>에서 합류하고 그와잉들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보이고 줄 준비를 마쳤다. 더욱 폭발성 출신 자카리아(!)마이클 베이도<6언더 그라운드>에 이번 넷플릭스에 쵸소움 도전합니다.고란 감독들의 외도가 할리우드 스타들의 환상적인 캐스팅을 불러왔다. 로버트 드 니로와 알 파치노, 조 페시, 하비 케이토우루 안 나파킨이한 영화(유 아리시만)에 출연하는 한편 아프가니스탄(뒤)드라이버와 스칼렛 요한슨, 로라 던과 앨런 알고 레이리오타의 조합(결혼 이야기)과 티머시 원숭이라 메와 로버트 패틴슨, 조엘 에죠토우은, 숀 해리스, 릴리 로즈 뎁의 앙상블(더 킹:헨리 5세)도 전혀 담쵸지지 없다. 여기에 연기의 달인 안소니 홉킨스와 조나단 프라이스(두 교황)과 아프가니스탄(뒤)샌들러(콧지에무스)최근 흥행 대거 라이언 레이놀즈(6, 언더 그라운드)까지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의 물량 공세는 바로 연 스토리 부분의 극장가 못지않다. 그런 쟁쟁한 영화의 기대감은 고스란히 소음악에도 반영된다. 영화와 마찬가지로 수준 높은 사운드트랙을 미리 체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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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일 제일 먼저 포문을 연것은 올해 부산 국제 영화제에 배우들이 방한하고 5분도 지나기 전에 야외 상영을 매진시킨 바로 그 영화<더 킹:헨리 5세>이다. 음악을 담당한 니컬러스 방어 오피스텔은 베리 젠킨스의 두 영화<달빛>와< 빌 스트리트가 내용을 수 있다면>으로 오스카 상 음악상 후보에 오른 것 980년생 젊고 전도 유망한 피아니스트이자 영화 음악가<바이스>와<빅 숏>,<빌리 진 킹:세기의 대결>등 다수의 화제작으로 HBO의 미드<섹세션>에 참여하고 에미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 5년간 할리우드에서 가장 큽니다팩트를 보였다 작곡가 중 한명이었다. 미니멀한 스타일에 능숙한 해석으로 영화의 본질에 접근하는 그의 딱딱하고 감성적인 음악은 세련되고 모던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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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킹:헨리 5세>에서는 기존의 역사물에서 보통 인접한 장대한 서사와 로맨틱한 분위기는 흔적도 없이, 몹시 어두운 회색의 침전된 현악 편성과 영혼을 각성시키도록 깊은 곳에서 절규하는 영혼 그리고 민속적 색채의 류트와 성가를 연상시키는 합창을 가지고 헨리 5세에 대한 색다른 시선과 상념을 부여했다. 젊은 자신이 왕이 될 수밖에 없었던 고뇌와 무게를 중시한다고 표출하는 거칠지만 미니멀한 사운드는 화선지에 먹물이 스며들 듯 빠르고 깊게 흡수돼 관객을 전율케 한다. 비어있는 여백으로 정서적인 울림을 강화하고 장기 피아노로 스타 하나리쉬함을 과시한 전작으로 보다 자신감 넘치는 성장의 sound까지 다소 음미한 그의 놀라운 기량을 선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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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틴 스코시즈의 신작은 일 978년<라스트 왈츠>을 시작으로< 성난 황소>와<코미디의 왕><컬러 오브 머니><카지노><갱스 오브 뉴욕><셔터 아일랜드><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사일런스>에 이어일의 0번째 호흡을 맞췄던 로비 로버트슨이 소리 나는 감독을 맡았다. 일 960년대 후반부터 일 970년대 중반까지 전성기를 누리며 컨트리 록과 포크 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더 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로 전설의 반열에 오른 그는 스콜세지의 영화에서 자문 및 선곡, 프로듀서, 작곡가이자 연주자 등 다양한 포지션으로 참여하는 걸작의 사운드 트랙을 이끌어 냈다. 이번 사가의 매일 하모니카와 묵직한 베이스가 인상적인 <어린이 리시맨>의 블루지한 테마도, 간단하게는 잊을 수 없는 잔향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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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비의 탁월한 스코어처럼 주목받아야 할 것은 역시 나 자신 시대를 관통하는 탁월한 명곡의 향연입니다. 보이즈 투 맨의 리메이크로 유명한 더 파이브 세인츠의 두섬송 "In the Still of the Night"를 필두로 스매너리 루이스의 고전적인 R&B "I Hear You Knockin"과 이지 리스닝을 대중화시킨 퍼시 페이스와 그 악단의 "Delicado", 역시 이지 리스닝에서 활약한 휴고 원터 헐터와 그 악단의 "Song of the Barefootessa"가 인상적이었다.ldilà, 맘보와 홍키통크, 재즈곡까지 세월의 더위에 짓눌린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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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자>와 함께 넷플릭스 영화로 칸 영화제에 출품된 <더 마이어 로위츠 스토리스>를 함께한 인연으로 이번 노아 바움백의 신작 '쏘리악'도 랜디 뉴먼이 맡았다. 그에 대해 어떤 설명이 필요할까. 그 유명한 영화 소리액의 명문가 뉴먼 패밀리의 하나원의 이자 좋아도 대중적으로 성공한 싱어송 라이터이자 가장 오스카 지명(하나 5회)을 받았지만 한번도 못 받은 불운(?)한 경력의 영화 소리액카이었다. 물론<몬스터 주식 회사>주제가로 오스카 상을 받아(<토이 스토리 3>에 다시 한번 수상했다)그 기록은 깨졌지만 여전히 효율성 면에서 좋지 않은 작곡가로 수상 소감에서 스스로를 디스 하는 유쾌한 인물이다. 그런 특성 때문에 특히 그의 필모에서 코미디와 디즈니, 픽사의 아이 2가 눈에 띄었고 확충 실제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기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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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혼스토리>라는 제목과 달리 이혼에 이르기까지 험하고 소모적인 싸움을 벌이는 부부의 모습을 신랄하게 담아내는 영화이지만, 랜디 뉴먼의 은 따뜻하기 그지없다. 서정적인 피아노와 감미로운 목관부, 실내악풍의 스트링, 눈치 없는 명랑한 브라스가 어우러져 이들의 주춤하고 비틀린 현실을 위로하고 반어적인 웃음을 자아낸다. 그가 가장 잘하는 위트 sound 악이자 휴머니즘이 넘치는 스코어로 배우들의 열연과 노아 바움백의 탁월한 연출력에는 쉽게 방점을 찍는 랜디 뉴먼의 능란한 재주에 혀를 내두르게 한다. 수많은 대사들 사이에 짧은 트럭이 존재감을 드러내지 않는 상황에서 모든 희로애락을 한 순간에 sound를 만들어낸 영화 sound악의 명문가 하나원의 내공을 실감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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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에 '라디오 헤드'의 조니 그린 우드가 있다면, 미쿡에는 '더 내셔널'의 브라이스 데스 구데가 있다. 개취도, 트렌드도, 장르도, 자신도 전혀 다른 대중음악가이지만 밴드 활동 외에 현대 소리악에 관심이 있다는 것이, 또 그것이 영화 소리악과 연결됐다는 점에서 같은 부분이 드러난다(게다가 네덜란드 축제에서는 그들의 현대 소리악을 함께 연주하고, 독일 그라모폰에서는 그들의 곡을 한데 모은 음반도 냈습니다). 예하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전통적인 클래식 교육을 받은 그는 미니멀리즘의 시조인 스티브 라이히를 비롯해 크로노스 콰르텟, LA필, 런던필 등과 협연했으며 여러 편의 관현악과 실내악곡, 발레곡도 썼다. 그런 그가 영화 음악에 본격적으로 흥미를 보인 것은, 류이치 사카모토나 알바노트와 함께 한 "레버넌트:대나무 소리에서 돌아온 사람"부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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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교황>은 그의 하나 0번째 영화 음악에서 교황 베네딕토 하나 6세와 후에 교황 프란치스코가 된 추기경 벨고리오의 실화를 뒤(뒤)은 작품이었다 메이렐레스 감독은 전형적인 타입의 영화 음악을 지양하고 두 교황의 대비 때문에 서로 다른 명확한 음색을 원했지만, 이 때문에 브라이스는 베네딕토 하나 6세에는 바그효은시풍의 클럽 시스트 링을 베르 고글 리오에겐 아르헨티나 나쁘지 않고 민속의 기타의 선율을 배치하고 독특한 시형 군 씨를 이뤘다. 서정적이고 사색적이지만 포크의 감성을 간직한 따뜻하고 소박한 선율은 교황이라는 딱딱하고 권위적인 시선을 무너뜨리고 그 안에 있는 인간과 사정에 집중시킨다. 레이코니프와 그 악단 '베상어 무초'를 비롯해 아르헨티나답지 않게 민속음악을 대표하는 메르세데스 소사의 'Cuando Tengala Tierra' 등이 실려 감흥을 자아낼 것입니다.


    사운드트랙스영화 sound악 애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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